후쿠오카에서는 보기 힘든 닭과 가다랑어로 만든 인기 라면점 ‘하나모코시’

2014.01.10 11:00

 

IMG_3462

 

멘도우 하나모코시(麺道 はなもこし)“는 2011년 10월, 후쿠오카 츄우오구 야쿠인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로부터 2년 정도가 흘렀지만, 그 사이에 순식간에 입 소문이 퍼지고 TV나 잡지 등 다양한 매체가 취재하고 방문하고 있어요. 지금은 라면 가게가 많아서 경쟁도 치열한데, 후쿠오카에서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가게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IMG_3444

 

이쪽이 가게의 외관입니다.

 

IMG_3446

 

카운터 6석의 작은 가게이지만, 가게가 마치 카페와 같은 느낌이 드는 공간도 있었어요.

 

IMG_3450

 

카운터에 앉아서 주방 구석을 보면 제면기가 놓여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면은 물론, 수프나 도구에 이르기까지 이 가게를 혼자서 꾸려온 주인의 수제 제면기입니다.

 

IMG_3451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라면이 돈코츠 라면이지만, <하나모코시>에는 돈코츠 라멘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쿠오카의 라면점 중에서도 독특한 라면 가게라고 할 수 있지요.

 

IMG_3457

 

이것은 특제 닭육수 라면. 한정 20그릇만 판매되고, 1그릇에 850엔입니다.
토핑을 전부 올리고, 그리고 챠슈(돼지고기)도 곱빼기로 시켰습니다.
챠슈는 어떤 라면에 올려져 나와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러운 맛이었습니다.

 

IMG_3464

 

국물은 진하지만 뒷맛이 개운하고, 닭 육수와 가다랑어 육수가 절묘하게 어울려져 있었습니다. 돈코츠 라면에 익숙한 사람은 아마도 지금까지 맛 본 적이 없는 충격적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도 정말 좋은데요.
밥은 별도로 주문을 해야 하는데, 소100엔, 중150엔으로 꼭 주문해서 함께 드셔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tukesoba

 

츠케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라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토쿠세이토리 츠케소바(特製鶏とろつけそば)입니다.
이것은 한정 20그릇으로 1그릇에 900엔!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면은 호밀로 만들어져 쫄깃쫄깃한 것이 특징인데요. 씹을 때마다 쫄깃한 느낌에 기분이 좋고,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우선은 유자 소금을 조금 뿌린 다음에 면의 향기를 느끼면서 간단하게 음미해봅니다.
닭 고기의 맛이 응축된 소스는 마치 포타주 수프와 같은 끈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면을 조금씩 소스에 찍어서 먹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남은 소스(국물)은 밥을 말아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래서 ‘닭고기는 버릴 것이 없다’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모코시에서 나오는 국물 역시 남김없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chukasoba

 

그리고 이것은 특제 닭 중화 라면입니다. 1그릇에 850엔입니다!

상질의 닭을 사용하여, 라면과 함께 생선, 조개와 닭 육수 등을 사용하여 깔끔한 맛의 국물이 큰 장점입니다.
중화 라면을 생각하면 전통적인 간장 라면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되지만, 이곳에서는 다른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것 같습니다. 먹으면 그 이유를 분명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일단 너무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리를 추가(100엔)로 주문을 하면 첫 번째와 다른 가는 면이 나옵니다.
그 이유는 2그릇째에는 국물이 더 짜게 느껴지기 때문에 가는 면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가게의 신념이라고 합니다.^_^

 

IMG_8936

 

가게의 메뉴입니다. 지금 소개한 3가지 종류의 라면과 밥 그리고 맥주, 소주, 위스키, 술과 안주 몇 가지가 있어서 가볍게 술을 마시면서 라면을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멘도우 하나모코시(麺道はなもこし)

・Add.:福岡県福岡市中央区薬院2-4-35 <MAP>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츄우오구 야쿠인 2-4-35

・TEL:092-716-0661

・OPEN:11:45~14:00/19:00~22:00(※재료 소진 시 종료)

・CLOSE:일요일(공휴일의 경우 쉬는 날도 있음)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