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라면이 싫증났다면? 카레라면 어떨까요?

2012.12.07 10:00

 

카레 라멘(カレーラーメン카레 라면)을 드셔 본 적이 있으신가요?

카레면 미노와(実之和)는 도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레 라면 전문점입니다.

큐슈에서는 이 곳 밖에 없습니다.

 

 

 

미노와에서 카레면이 판매되기 시작한 것은 1953년 치바현의 오미가와에 있는 미노와식당에서 판매가 되었었는데, 그 때 큰 인기를 얻으면서부터 카레라면 전문점이 되었습니다.

카레라면은 영업시간에 맞춰서 8시간 이상 삶은 닭고기 스프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본 라면의 가장 특징이라고 한다면 라면의 국물이 라면집마다 다르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직접 육수를 끓여서 그런지 마치 곰국을 먹는 것처럼 구수하고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잡지, 신문 등에도 많이 소개된 맛집이지요.

 

 

 

테이블이 상당히 깔끔했는데요.

카레 때문에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각 테이블마다 에이프런(앞치마)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식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메뉴는 심플했는데요.

카레면과 카레와 면이 따로 나오는 카레츠케멘 2종류로 사이즈가 소, 중, 대, 특대 4종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먹을 수 있는 양만큼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하면 되지요.

 

 

 

제가 주문한 것은 카레면 보통 사이즈입니다. 가격은 750엔, 파와 돼지챠슈 등이 들어가 있었어요.

저는 심플한 것을 좋아해서 이 메뉴를 선택했는데, 여기에 토핑으로 달걀(+100엔)을 넣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달걀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카레 스프는 은은하게 매운맛으로 일본인들의 입맛에 맛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마치 카레 우동 같지만, 먹으면 라면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보통 사이즈였지만, 양이 상당히 푸짐했는데요. 여성이라면 소(小)사이즈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면을 다 먹은 다음에는 밥을 넣고, 카레 죽처럼 먹어도 좋습니다. 런치 시간에는 밥을 서비스로 주고 있지요!

 

 

 

카레면을 맵게 먹고 싶다면 ‘빨간 카레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매운 맛과 많이 매운 맛(激辛게키카라)이 있는데, 많이 매운 맛은 이 가게의 점원들도 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 만큼 맵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많이 매운 맛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매운 것을 워낙 좋아하고 잘 먹으니 말이죠.^^

방문했을 때,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후쿠오카 여행 중에 카레면을 먹고 싶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세요!

 

<かれー麺 実之和 카레면 미노와>
•Add:福岡市中央区大名1-12-52 CEPAビル1F
•TEL:092-732-1001
•OPEN:11:30 ~ 23:30(런치 타임은16:00까지)
•CLOSE:연중무휴(연말 연시 제외)

*이 가게는 폐점했습니다.


목록

날아라뽀

자유분방하고 자기개성이 뚜렷한 일본의 문화와 패션은 나에게 충격그 자체였다.
오랜 기간의 일본 생활과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했던 패션 쇼핑몰을 통해 배우고 경험한 일본 문화를 이야기해볼까 한다.

http://flypo.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