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케이크 -1-

2012.12.24 10:00

 

오늘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크리스마스 케익입니다.

우리나라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려는 사람들로 빵집이 붐비고 있지요.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준비하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큐슈 최대의 번화가 후쿠오카 텐진의 케이크 전문점에서 어떤 케이크가 팔리고 있는지 한 번 알아봤습니다.

 

 

 

마치 유럽의 골목을 연상하게 하는 석조풍의 건물은 다이묘에 있는 ‘La Joelle(라•죠엘)’이라는 곳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http://www.kyushu-style.com/gourmet/920)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매우 사랑스러운 가게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케이크는 바로 이것입니다!

 

 

 

이 케이크는 쿠마모토산 밤 크림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한 ‘노엘 몽블랑(3,150엔)’이라는 케이크입니다.

속 껍질 부분은 쿠마모토산 밤 크림을 충분히 뿌린 후에 과일 파이에 생크림을 넣은 것으로 밖은 바삭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그런 크림 케익입니다.

모양도 너무 멋지고, 입에 들어가면 살살 녹는 그런 케이크이지요.

지금까지 본 케이크 중에서 가장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케이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크리스마스와 무척 잘 어울리는 케이크죠?

 

<PATISSERIE La Joelle (파티스리 라 죠엘)>
●Add.:福岡市中央区大名1-15-29
●TEL:092-751-3939
●Open:11:00 ~ 22:00
●Close:화요일

 

 

 

그리고 콩가루나 검은꿀, 경단, 녹차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스위트 인기 카페입니다.

로쿠요우테이(六葉亭)라는 가게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일본식 스위트 메뉴를 추가하여 딸기나 초콜릿을 사용한 스테디셀러 케이크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쇼트(400엔)’케이크로 국산 딸기를 충분히 사용한 쇼트케이크입니다.

부드러운 빵에 2종류의 생크림을 섞어 저당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안쪽에 보이는 케이크는 ‘카도쇼코라(400엔)’케이크로 초콜릿을 충분히 사용하여 초콜릿의 농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는데 마치 생 초콜릿을 먹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아~ 그 맛이 어떤지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

케이크 하나 하나에 많은 정성을 쏟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무스 초콜릿(370엔)’케이크입니다.

부드러운 초콜릿 무스가 주역인데요. 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고 무스 사이에는 초콜릿 맛의 빵이 들어가 있습니다.

컵 위에는 화이트 초콜릿과 생크림을 함께 토핑했습니다.

모양이 독특하고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숟가락을 떠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Hakata Rokuyou Tei 하카타 로쿠요우테이(六葉亭)>
●Add.:福岡市中央区大名1-1-17
●TEL:092-714-5557
●OPEN:12:00 ~ 23:00
●CLOSE:정해져 있지 않음

 

 

 

그리고 마지막에 소개해드릴 곳은 크레페가 유명한 카페 ‘marbre blanc(마브레•브랑)’이라는 곳입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부시드노엘’케이크 입니다.

부시드노엘은 롤 케이크에 하얀 생크림을 발르고 빵가루를 뿌러 눈 덮인 통나무처럼 만든 것을 말하지요.

이 <X’mas 롤 케이트(1,800엔)>은 딸기와 생크림을 곁들인 심플한 케이크로 생크림은 너무 달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에 넣었을 때 식감이 무척 좋은 케이크이지요. 그리고 케이크 위에 듬뿍 올려진 딸기가 너무나 맛있게 보입니다.

일반적인 크리스마스 케이크보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용 미니 케이크도 너무 귀여웠는데요. 앞에 보이는 것이 ‘초콜릿 너트(450엔)’ 케이크입니다.

고소함과 초콜릿의 씁쓸한 맛이 특징적인 초콜릿 무스 케이크입니다.

뒤쪽 오른쪽의 케이크는 ‘딸기 무스(400엔)’케이크로 밀크 바바 로아와 딸기 무스를 조합한 단 케이크입니다.

그 옆의 케이크는 ‘카시스 아 라 바뉴(400엔)’케이크로 바닐라 무스와 과자 스무스를 사용하여 만든 조금 어른 맛의 케이크입니다.

먹기 아까울 정도로 너무 예쁘고, 너무 맛있을 것 같네요.

 

<patisserie et caf MARBRE BLANC(파티스리•에•카페 마브레 브랑) 야쿠인 본점>
●Add.:福岡市中央区薬院1-10-6フォレスト薬院大通り1F
●TEL:092-714-2888
●OPEN:12:00 ~ 24:00
●CLOSE:정해져 있지 않음

 

 

 

일본 큐슈지역에서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이런 케이크와 함께 보낸다면 더 멋진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네요.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그런 크리스마스 될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인 내일에도 이번 글을 이어서 텐진 케이크 전문점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이브 보내세요!


목록

날아라뽀

자유분방하고 자기개성이 뚜렷한 일본의 문화와 패션은 나에게 충격그 자체였다.
오랜 기간의 일본 생활과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했던 패션 쇼핑몰을 통해 배우고 경험한 일본 문화를 이야기해볼까 한다.

http://flypo.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