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맞이 추천 선물, 동화 센베이!

2013.01.04 13:00

 

 

1866년에 창업한 새우 센베이 전문점 케이신도(桂新堂)

새우를 그대로 센베이로 만든 독특한 과자가게로 매우 유명한 가게입니다.

이곳에서 귀여운 센베이 과자를 찾아냈어요!

 

 

 

후지산이나 다루마, 스모, 일본의 옛날 이야기 등 귀여운 도안으로 만들어진 센베이.

맛도 여러 가지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센베이 과자를 저렇게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낸다는 것이 그저 신기하고 놀라운 것 같네요^^

 

 

 

<신년의 새해 인사>라고 쓰여진 설날용 상품도 있었습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12 간지가 있습니다.

금년은 계사년으로 뱀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나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등과 같은 신년 인사가 쓰여진 것과 일본의 설날을 나타내는 전통 문화 ‘하고이타’, ‘연날리기’, ‘팽이’ 등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일본 전통 과자에 전통 문화가 그려져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선물용으로 구입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일본의 동화 ‘삿갓 보살’의 센베이(630엔)입니다. 포장 상자도 무척 귀여워서 저는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일본 동화 센베이는 시리즈로 발매되고 있는데, 매월 1일 다른 동화 이야기로 발매되고 있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상자 뒤에는 ‘삿갓 보살’의 이야기가 쓰여져 있었는데요.

일본에서 특별히 알려진 옛날 이야기 중의 하나입니다.

 

 

 

상자안에는 센베이가 3개 들어가 있었습니다. 센베이 과자에는 할아버지의 얼굴이 그려져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봉투를 열어보고 한층 더 감동했는데요.

그 이유는 3봉지 모두 전부 그림이 다르고, 상자에 쓰여진 이야기가 센베이 과자에 그림으로 담겨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본 동화 笠地蔵(삿갓 보살)

가난하지만 착한 마음씨를 가진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있었습니다. 가난한 노부부는 새해 신년을 맞이하기 위한 떡 조차 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할아버지는 직접 삿갓을 만들어 팔아서 떡을 살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삿갓은 하나도 팔리지 않았지요.

 

 

 

허탈해하며 집으로 돌아오는 할아버지는 눈보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7개의 지장 석상을 발견했는데요. 그런데 눈보라를 그대로 맞고 있는 것이 안쓰러웠던 할아버지는 삿갓을 하나씩 씌워드렸습니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가지고 있었던 삿갓은 5개뿐이였는데요. 자신이 쓰고 있는 것까지 포함해도 1개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결국 마지막 석상에는 가지고 있던 손수건을 씌워준 후 자신은 빈손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할아버지는 할머니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했고, 할머니는 화를 내기는 커녕 잘 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밤이 깊었고, 어디선가 발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이상한 소리를 들은 할아버지는 문을 열었고, 집 앞 문앞에 쌀, 술, 떡, 야채 그리고 엽전 등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바로 보살님이 보낸 선물이었습니다. 노부부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손수건을 쓴 1개의 지장과 삿갓을 쓴 6개의 보살이 떠나 가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이 선물 덕분에 노부부는 행복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뭐 대충 이런 내용입니다.

제가 이것을 구입한 이유는 신년에 딱 맞는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한다면 받는 사람도 무척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shop data)
<케이신도 후쿠오카 미츠코시점桂新堂(けいしんどう)福岡三越店>
•Add.:福岡市中央区天神2-1-1福岡三越B2F
•TEL:092-726-6057
•OPEN:10:00 ~ 20:00


목록

날아라뽀

자유분방하고 자기개성이 뚜렷한 일본의 문화와 패션은 나에게 충격그 자체였다.
오랜 기간의 일본 생활과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했던 패션 쇼핑몰을 통해 배우고 경험한 일본 문화를 이야기해볼까 한다.

http://flypo.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