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인의 축제! 후쿠오카도 월드컵 열기로 ‘풍성’

2014.06.13 22:00

 

드디어 세계 속의 축구팬이 열망하는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 대회’가 오늘! 6월 13일(금)에 개막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말하면 6월 12일(목) 오후 5시에 브라질 대 크로아티아의 시합이 진행돼 3대 1로 브라질이 이겼습니닷!

크로아티아도 졌지만은 굉장히 선전해 주었지요.

한국은 6월 18일에 러시아와 경기로 스타트를 끊게 되지요.  요전에 가나와 했던 경기 내용이 국민들이 흡족할 만한 결과는 아니었지만 국가대표들 모두들 힘내서 본 경기에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4년에 1번 축구의 축제가 개최됨에 따라 전세계가 개최전부터 월드컵 열기로 달아오르고 있었습니다.

 

3464

 

물론 큐슈 후쿠오카에서도 거리 곳곳에서 자국을 응원하기 위해 음식점 등에서 시합전 공개 상영을 기획하거나 일본대표선수을 댜룬 상품 등이 판매되는 등, 월드컵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래서 이번 달은 ‘월드컵 특집!’ 다양한 월드컵 내용들을 모아봤어요~

 

IMG_0922

 

먼저 텐진 거리를 걸어가면 볼 수 있는 것이 이것입니다!

 

IMG_0925

 

일본대표를 응원하는 거리 배너입니다.

 

IMG_0938

 

기린은 축구 일본대표 오피셜 파트너로서 계약을 맺었기에 축구 응원 활동을 팬, 서포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슈퍼에는 이런 코너가 설치돼 있었어요!

기린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 올해도 ‘키린 이치방 시보리 가든 Brewery Experience’라고 하는 가게가 기간한정으로 오픈했답니다. (작년 모습은 이쪽을~ http://www.kyushu-style.com/gourmet/9372)

 

IMG_0936

IMG_0937

 

슈퍼나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맥주, 쥬스, 홍차 등 기린 상품 패캐지도 일본대표를 응원하는 것으로 몇몇 디자인돼 있었어요.

 

OOLYMPUS DIGITAL CAMERA

 

맥도날드도 월드컵 페어가 개최됐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FIFA 월드컵 공식 햄버거로서 브라질, 독일, 일본, 프랑스, 스페인 등의 나라를 이메지한 햄버거 메뉴가 기획되었습니다.

버거빵의 축구모양 무늬가 인상적이네요.

 프랑스 버거는 뭔가 바게트가 연상돼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장난감이 붙어있는 해피세트 장남감도 6월 6일부터  FIFA 월드컵 응원 상품으로 나왔습니다.

 

IMG_0930

 

그 밖에도 후쿠오카 PARCO 7층에 있는 축구용품 판매점 ‘서커 샵 KAMO(サッカーショップKAMO)’에도 가봤습니다.

 

IMG_0929

IMG_0932

 

브라질 월드컵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만드는 ‘월드컵 풋볼 페어’라고 하는 것이 개최되고 있어서 출전한 각국의 유니폼은 물론이고, 톱 플레이어들이 착용한 스파이크를 갖춰놓았답니다.

 

IMG_0933

 

브라질!

올해 개최국이니 일본뿐만 아니라, 브라질 대표 상품도 유니폼이나 타올, 운동복 등, 다양한 상품이 많이 있었습니다.

 

IMG_0931

 

일본대표선수의 유니폼은 물론, 티셔츠, 타올, FIFA 월드컵 역대시합 볼의 복제미니볼이 세트로 등장했네요.

 

IMG_0934

 

KAMO와 똑같이 후쿠오카 PARCO 7층에서 발견한 티셔츠 예쁘지 않나요?

축구계의 전세계적인 전설이나 슈퍼스타등이 대집합한 티셔츠!

그 외에도 다양한 월드컵을 기념하는 예쁜 디자인들이 있었는데요, 남성복 Jun Red가 Soccer Junky라는 브랜드와 협업한 티셔츠라고 합니다.

 

패션이라고 하면 CROCS도 월드 플래그 시리즈라는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IMG_0941

 

화려한 국기가 디자인 되어 멋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흰 크록스에 물빛 라인, 태양의 마크가 표현된 아르헨티나의 국기 디자인이 예뻤습니다.
이쪽의 여름에 딱 맞는 흰색과 물색의 마린 컬러~ 양 발의 디자인이 다른 것도 세련되네요.

남성에게는 네이비와 적색을 사용한 시원한 디자인 잉글랜드가 좋을 것 같네요.

 

IMG_0940

 

여러모로 주의깊게 보면, 아직 다른 다양한 월드컵 관련 상품과 디자인, 다양한 가게로 특집이 꽉꽉 짜여있습니다.

 

world cup nail

 

네일도 월드컵 디자인을 발견!

 

IMG_0935

 

CD 샵도 월드컵을 기념해 특집으로 구성도 있네요.

 

IMG_0942

 

전자제품으로는 풀하이비젼 4배의 해상도를 가진 고화질 최신 텔레비전, 4K텔리비전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IMG_0943

 

 이 정도로 영상이 선명했습니다!
보다 선명하고 입체감이 있는 영상이 나오고 있어 이걸로 축구를 관람하면 현장감 넘칠 것 같다고 생각하며 구경했지요.
하지만 아직은 비싸요~!

 

마지막으로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관광 장소, 다자이후 텐망구도 월드컵색으로 물들었어요.

<■다자이후 관광열차 타비토(旅人) >

 

blue_01

 

와우, 오미쿠지(길운을 점치는 뽑기)가 SAMURAI BLUE( 일본대표) 디자인이 되어 있었어요.

 

blue_02

 

묶은 오미쿠지가 평소와는 다르게 새파란!

설마 이런 곳도 월드컵 여파가 닿았을 줄야….! 흥미롭네요~

 

blue_03

 

오미쿠지는 중길이었어요.

대길은 아니었지만 이 특별한 디자인의 부적은 귀중한 물건이 되겠지요.

 

 

오늘부터 월드컵이 시작해서 7월 14일가지 거의 1개월간 월드컵이 진행됩니다.

한국도 일본도 모두 만족할만한 성적을 내고 전세계인의 축제를 마음껏 즐겼으면 해요~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