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말로 먹을 시기! 가을 디저트♪~ 다이마루 후쿠오카 텐진점편~

2012.10.23 10:29

 

가을의 맛을 듬뿍 넣어 만든 디저트 특집

 

 

「다이마루(大丸))후쿠오카 텐진점」본점지하 2층의 일본 서양 과자매장!

각 가게의 쇼케이스에는 벌써 줄줄이 각 가게가 자랑하는 디저트가 진열되어 있답니다!

 

 

먼저 소개할 것은 고베에서 온 디저트 샵「FACTORY Shin팩토리 신」의 가을 디저트.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가 늘어서 있어요~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것은….

 

 

「라 프랑스」(441엔)

프랑스 보와즈 젤리에 바닐라 빈의 향을 첨가한 바바루아(우유·계란·설탕·생크림·젤라틴 등에 과일즙 등을 넣고 냉각시켜 굳힌 생과자)를 더하고, 거기에 달콤한 라 프랑스(서양배, 표피는 종래의 것보다 푸른 색이 감돌며, 과즙이 많고 부드러움)를 듬뿍 넣습니다.

외향도 아름답고 맛도 특상급이네요.

 

 

다음으로 향한 곳은 쿠마모토가 본점인 일본 디저트점 「키나코야(きなこーや)」.

 

 

패키지도 귀여운 「군고구마 쿠키」가을이 느껴지네요.

군고구마를 반죽해 넣은 얄팍하고 바삭바삭한 쿠키입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쪽득쪽득한 식감이 특징인 「쿠마(球磨)고구마의 몽블랑 다이후쿠」(420엔)
가을한정의 디저트입니다. 명품 디저트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상품이라고!

 

 

떡 안에는 쿠마모토산의 식재를 듬뿍 사용한 디저트가 층층이 쌓여 있습니다.

한 가운데에는 밤알과 한 번 구운 고구마를 반죽하여 넣은 “고구마 밤 와라비모찌” 그 위에는 구수한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맨 위에는 몽블랑 페이스트도 듬뿍 짜서 올려 굉장히 달콤해 보이지 않나요?

그런데 지나치게 달콤하지 않고 딱 좋은 달콤함으로 굉장히 맛났답니다!

 

 

계속해서 일본과자. 이쪽은 오카야마현이 본점인 「소케 미나모토 킷쵸안(宗家 源吉兆庵)」.

 

 

일본산 곶감을 한 알 통째로 사용한 「스이칸슈크(粋甘粛)」(525엔).

자연 본래의 단맛을 꾹꾹 눌러넣은 곶감에 살살 녹는 좋은 흰팥의 앙금을 채워, 얇은 양갱으로 감싼 일본과자입니다.

 

 

먹어보니 전부 쫀득쫀득하고 동시에 말랑말랑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상상 이상으로 제대로 달콤함을 붙잡아 과일의 단맛이 담긴 일본과자입니다.

 

 

그리고 이쪽은 고베가 원산지인 디저트 샵「Mont-Blanc KOBE」.

 

 

「Mont-Blanc」라고 가게 이름만으로 역시나 몽블랑 제품이 가득가득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리따운 케이크를 발견했습니다!「카시스 마롱」(399엔).

일순, ‘응? 카시스와 마롱?’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신맛을 억누른 카시스 크림과 속이 꽉 찬 농밀한 밤 퓨레가 어찌나 어울리는지!

제일 밑의 브라우니도 굉장히 맛있고 코피, 홍차뿐만 아니라 적포도주도 어울릴 듯 해요!

성인의 디저트랍니다.

 

 

마지막의 이곳, 「앙리 샤르팡티에(HENRI CHARPENTIER)」.

어떤 케이크를 먹어도 실패하지 않는, 인기 샵.

 

 

이쪽도 가을의 맛이 한 가득 입니다. 먼저 「호박 퓨레 타르트」.

캐러멜과 오렌지의 풍미가 특징. 호박을 사용한 농밀하고 크리미한 타르트입니다.

 

 

「서양배 무스 컵 초코렛( 洋梨のムース チョコレートカップ仕立て)」.

이거, 겉의 녹색 부분은 초코렛으로 되어 있네요~ 서양배를 이미지하여 귀여운 초코렛 컵 안에는 과일의 달콤함이 담긴 배의 무스가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마음에 든 것은 이 새빨간 사과 케이크 「뽐므(ポム)」(546엔).

뽐므는 프랑스어로 ‘사과’라는 의미. 마카롱을 깔고 캐러멀 무스, 사과 콤포트, 사과 무스의 4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입에 넣으면 무스가 샤르륵 번지고 그 뒤에는 사과가 사각사각 …. 진짜 사과를 깨물어 먹는 듯한 식감과 상쾌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자,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아무쪼록 제철 디저트, 잔뜩 맛보셔요.

「다이마루(大丸)후쿠오카 텐진 본점」의 리포트는 여기까지. 다음의 백화점으로 이동해볼까요!

 

「후쿠오카 미츠코시(福岡三越))」

 http://www.kyushu-style.com/special/5492

 

「이와타야(岩田屋) 본점」

 http://www.kyushu-style.com/special/5472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