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의 역사와 전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하카타 전통공예관

2012.01.03 12:00

 

 

오늘은 후쿠오카의 전통공예품을 전시하고 있는 하카타 전통공예관에 가보았습니다. 하카타 전통공예관

 

 

쿠시다 신사&하카타 마치야 향토관과 함께 하타카 2대 관광 스폿으로 어께를 나란히 하고 있다고 하네요!

 

 

후쿠오카/하카타의 전통산업 계승과 발전을 도모하여 지역활성화를 촉구하기 위해 예전에 있던 레이센공민관을 향토관처럼 개조하였다고 합니다.

 

 

1층은 기획전시실.시기에 따라 다양한 전시회와 워크숍,강연회등이 개최되고 있는 갤러리입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하카타 전통인형,쿠마모토현의 공예품을 수집한 [히고의 민공예품전],히나인형전등 전시작품은 1~2주간격으로 바뀝니다.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하고있어 언제 오더라도 새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2층은 상설전시실. [하카타 오리모노(직물) 존]과 [하카타인형 존]이 있습니다.

 

 

하카타오리모노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있으며 인간국보의 작품부터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작품까지 약 20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리모노는 직물이라는 뜻이랍니다.

 

 

하카타 오리모노로 만들어진 웨딩드레스가 있네요.

 

 

21세기 하카타 오리모노 JAPAN BRAND [백/지갑/구두]

 

 

모두 하카타 오리모노로 만들어 졌어요!

 

 

하카타 인형은 약 40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오래된것은 에도시대의 작품부터 지금 활동하고 있는 작가님의 작품까지 다양합니다.

 

 

준 일본풍 인테리어는 물론 서양식의 모던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후쿠오카의 현지정 공예품 6품목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하카타 하사미(가위)],[하카타 마게모노(나무로된 소품)],[ 하카타 코마(팽이)],
[하카타 하리코(종이인형)],[치쿠젠 하카타 야(화살)],[멀티 글래스]

 

 

올해는 용의 띠.용모양 멀티글래스가 전시되어 있네요.
성질이 다른 여러가지 색의 유리를 여러겹 쌓아 만든 공예품입니다.
1937년 파리박람회에서 일본의 유리공예품으로써는 처음 그랑프리를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4개국어(한/영/중/일)의 터치식 화면의 영상으로 작품의 상세정보를 볼수도 있습니다.

 

 

공예관의 건축물 안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커피 찻집[KAYA]

 

 

실내는 물론 테라스 석이 있어 주변을 산책하고 난 뒤 휴식공간으로 이용하기 너무 좋을것 같네요.

 

 

메뉴로는 커피(400엔),일본식 단팥죽,샌드위치등 가벼운 식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커피는 오거닉 커피콩만을 사용한답니다.

 

 

한국어 안내도 잘 되어 있는 [하카타 전통공예관]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군나 가볍게 찾아 오실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30분정도! 여행전 미리 체크 해 두세요.

 

 

【하카타 전통공예관 (はかた伝統工芸館)】

Add.:福岡市博多区上川端町6-1 (후쿠오카시 하카타 카미카와바타쵸 6-1)  MAP
Tel:092-409-5450
Open:10:00~18:00(입장은 17시 30분까지)
Close:매주 수요일(공휴일의 경우 그 다음날이 휴무입니다.)
URL: http://hakata-dentou-kougeikan.jp/index-kr.php

 


목록

voravora

후쿠오카생활이어느덧 10년이넘어가는후쿠오카정보통!
여행, 맛집, 일본생활과육아노하우등다양한정보를리얼하게전해드릴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