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 공예와 현대인의 생활이 만나다, 도자기 전시회 ‘후쿠다루이 전’

2013.10.06 10:00

gouache_01

 

지난 번, 후쿠오카 시 중앙구 이마이즈미에 있는 셀렉트샵 ‘가슈(Gouache)에서 개최되고 있던 쿠마모토현의 유명한 도자기 ‘쇼다이야키(小代焼)’의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gouache_02

 

Gouache(가슈)는 글라스나 식기, 악세사리, 양복, 아로마 상품, 비누 등 다양한 잡화를 팔고 있는 굉장히 멋진 가게이지요.

 

fukudarui_03

 

이쪽 2층의 갤러리에서 9월 29일(일)까지 개최되었답니다. 쇼다이야키는 약 400년전부터 쿠마모토 타마나군(熊本県玉名郡)의 산기슭 곳곳에서 구워져 내려온 도기로 2003년에는 나라의 전통공예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번은 ‘후쿠다루이 전(福田るい展)이라는 이름으로 쇼다이 미즈호가마(小代瑞穂窯)의 2대인 후쿠다루이 씨의 작품이 약 500점 진열되었어요. 후쿠다루이 씨는 예로부터 내려온 특징과 기법을 살리면서 현대의 생활에 맞춘 도기를 만들어온 독일 등의 해외에서도 적극적으로 개인전을 개최해 왔습니다.

 

fukudarui_02

 

비누접시 등의 작은 것부터 ‘인카(印花)’라 부르는 문장을 넣은 식기 등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디자인 상품이 많은 느낌이에요. 요리를 담아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꽃을 꽂아두거나 잡지를 놓아주고 타일 같은 벽에 전시해둔다든지 인테리어 잡화로서도 괜찮을 것 같네요.

 

fukudarui_01

 

이쪽은 커다란 머그컵에도 딱 맞는 인기상품 중 하나로 챠코시(茶こし:차 거름망이 달린 머그컵)입니다. 가격은 1,800엔. 단골 팬들도 많다고 하는 후쿠다루이 씨가 만든 쇼다이야키의 전시회,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고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분이었습니다. 

(shop data)
【Gouache(캬슈 : ガッシュ)】
・Add.:福岡県福岡市中央区今泉1-19-8 <MAP>
・TEL:092-791-7555
・OPEN 11:00~20:00

 


목록

텐진 사이트

텐진 사이트 편집부 추천의 최신 스트리트 화제에 관한 정보
음식・패션・이벤트 등…
텐진에 관해서라면 뭐든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enjin.j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