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성게를 맛보러 시모노세키로 떠나자!

2013.12.08 10:00

kanmonkaikyo

 

후쿠오카 시에서 고속버스 ‘후쿠후쿠 호(ふくふく号)’를 타고 1시간 40분. 시모노세키 시는 야마구치 현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 간몬 해협을 사이에 둔 건너 쪽은 후쿠오카 현 기타큐슈 시로 후쿠오카에서도 가까운 관광 스팟입니다.

해협을 대표하는 맛집 스팟 ‘카라토이치바( 唐戸市場)와 시모노세키 수족관 ‘카이쿄칸(海響館)’ 등 해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놀 거리가 있답니다.

해협 지역을 여행하면 자주 보는 여행선물 중 하나가 병에 담은 성게 알콜 절임입니다.

 

uni_01

 

생 성게와는 또 다른 풍미로 즐기는 단골진미로는 시모노세키에서 자란 이제 곧 100살이 되는 맛집!

‘우니 진홍포(うに甚本舗)’의 알콜에 절인 성게는 본고장에서 만든 소금을 사용한 성게에 전문점의 철학을 담은 상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 상품이 이 양질의 말똥성게와 단맛이 풍부한 보라 성게를 조합한 붉은 패키지의 “아카마 우니(赤間うに)”입니다.

 

uni

 

성게의 알콜 절임의 발상지는 시모노세키의 무츠레지마(六連島)라는 작은 섬이랍니다. 메이지 초기 외국인 선원이 섬의 사찰을 방문했을 때 우연히 성게를 담은 사발에 술이 넘쳐흘러 그것을 집어먹은 사람이 성게와 술의 상성이 좋다는 것에 깜짝 놀라 그것을 계기로 성게 알콜 절임을 개발하여 그 기술을 전수받은 것이 방금 사진의 ‘우니 진홍포(うに甚本舗)’의 창업자였다고 해요.

 

uni_02

 

뜨끈뜨끈한 밥 외에 오일 파스타나 버터를 듬뿍 넣은 토스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오렌지 빛으로 빛나는 끈적끈적하고 농밀한 성게 알콜 절임. 물 내음이 물씬 코에 스며듭니다. 1병(60g) 2,100엔으로 조금 비싼 감도 있지만, 이 맛을 알면 안 사고는 못 배길걸요?

 

‘우니 진홍포 점(うに甚本舗 本店)’

・Add.:山口県下関市幸町6-8 <MAP>

・OPEN:(월~금요일)9:00~17:00(토요일)9:00~15:00

・CLOSE:일요일, 법정공휴일

 

 

**시모노세키 버스 인포메이션

니시테츠 고속 버스 후쿠후쿠 호 (후쿠오카⇔시모노세키)

・운행 수:평일 16왕복 /토, 일, 법정공휴일 20왕복

・소요시간 : 1시간 40분 (텐진~시모노세키 역 최단시간)

・요금 : 성인 편도 1,500엔 / 왕복 페어 승차권 2,700엔 (1매당 1,350엔 꼴) / 수퍼 승차권 4,800엔(4매 세트 회수권) 1매당 1,200엔 꼴로 가장 저렴!)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ふくふくレトロきっぷ)  2일간 유효

 

 


목록

텐진 사이트

텐진 사이트 편집부 추천의 최신 스트리트 화제에 관한 정보
음식・패션・이벤트 등…
텐진에 관해서라면 뭐든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enjin.j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