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를 덮친 <구마모토 지진>에 대해서

2016.04.27 10:00

4월 14일(목)21:26경, 구마모토현을 중심으로 한 규슈지역에서 최대진도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그 날이후 여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4월16일(토)1:25경에는 본진이 일어나 이쪽도 최대진도7을 기록했지요.

 

제가 살고 있는 후쿠오카현은 구마모토현에 인접한 곳으로, 여기는 최대진도4 ~ 5정도로 흔들렸답니다. 일본 국내에서도 지진이 일어나지 않기로 유명한 규슈지역입니다만, 이번 지진은 몸으로 직접 느껴질 정도의 흔들림이 길게 이어져, 놀람과 동시에 공포를 느꼈습니다. 그 후에도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 피해지역의 사람들은 불안한 마음을 안은 채 생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01

 

후쿠오카시는 주로 구마모토현 내의 피해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WITH THE KYUSHU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후원금의 모집이나 피해지역에 보내는 구호물자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00

 

후쿠오카 시청의 청사 내에서는 후원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02

 

구호물자 접수장이 되이ㅓ 있는 구・다이묘 초등학교에는, 매일 많은 후쿠오카 시민이 구호물자를 들고 찾아옵니다.

 

 

03

 

많은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덕분에, 페트병에 든 물이나 휴지 등이 아주 많이 모였답니다! 피해지역 사람들의 곁으로 하루빨리 전해졌으면 하네요.

※4월 20일 시점으로는 접수 물품이 <물티슈>와 <영양보조식품(상온・장기보존가능, 조리가 필요 없는 것)>의 2가지로 줄었습니다. (접수 가능한 물품은 미사용・미개봉품이어야 한답니다)

 

04

 

또, 이런 재난이 일어났을 때 가장 도움이 되는 정보 발신원은 역시 라디오지요.

후쿠오카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FM라디오국<LOVE FM>에서는, 지진 및 방재 정보를 일본어 뿐만이 아닌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포함한 10개국어로 발신하고 있습니다.

  • 주파수:후쿠오카・사가・나가사키・구마모토・오이타 ⇒76.1MHz、후쿠오카 서편⇒82.5MHz、북규슈・야마구치⇒82.7MHz
  • URL:http://lovefm.co.jp/

 

05

 

지진이 났다고 해서 가만히 앉아있을 수만은 없지요! 인기 온천지인 유후인에서는, 영업을 재개한 료칸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영업재개 정보를 발신하고 있는 Facebook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상기의 Facebook페이지에서는 한국어판도 작성중이라고 합니다. 유후인으로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은 자주 들러 확인해 보세요^^

 

 

06

 

구마모토현에 살도 있는 친구가 촬영한 지진 후의 구마모토성 사진입니다. 아름다운 석단이 무너저 위험한 상태가 되었는데요, 사진으론 알기 힘들지만 기와부분도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07 08

 

마치 지진이 그만큼 대단했다고 말하는 것 같아, 조금 무섭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기분이 듭니다.

 

 

하루라도 빨리 피해지역이 수습되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그리고 관광객 여러분들도 안심하고 여행하실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