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폴 에반이 직접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디저트!

2012.11.09 10:00

 

아침 저녁은 서늘한 바람. ‘아아, 드디어 가을’이라고 침울해지고 싶어지는 요즘, 그런 계절입니다.

하지만! 디저트 계에는 벌써 이미 겨울이 도착?! 크리스마스나 발렌타인의 준비가 척척 진행되고 있는 상태.

라고 실감했던 것도 지난, 이와타야 본점에 개최된 ‘장 폴 에반 일본 개점 10주년 기념 2012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2013 발렌타인 콜렉션 발표회’에 참가하고 왔기 때문이에요.

 

놀라왔던 것이 이 시츄에이션. 발표가 진행된 공간은 굉장히 가정적인 분위기로 중앙에는 그 장= 폴 에반 씨가! 이번에는 세상에 본인이 신작을 소개한다고! 참가자 전원이 듣고 왔답니다….

 

 

‘매년, 테마를 생각해 온 것이, 새로운 시도가 생겨난 것입니다’라고 상당히 새로운 쇼콜라의 문을 열어나가고 있는 장=폴 에반 씨. 창업에서 24년. 아직 미개발된 카카오를 구해 세계 각지를 탐방하고 있다는 그는 일본 상륙 10년째의 올해, 산지별 카카오의 개성을 실컷 즐길 수 있는 콜렉션을 발표. 이 후쿠오카에 도달하게 된 것입니다.

 

 

마다카스카르, 카리브, 베네수엘라, 페루… 각지의 향을 타블렛, 봉봉쇼콜라… 하나하나 즐겨보았습니다.

풍부한 카카오 나무, 컬러플한 카카오의 열매가 그려져 있는 팜플렛과 패키지로 여행에서의 고양감이 전해집니다. 또 산지의 개성을 선명히 드러난 신작은 쇼콜라 초심자에게도 쇼콜라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겠지요.

 

 

거기에 참가자에게 타블로이드 ‘JPH JOURNAL’이 배포되었습니다. 여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크리스마스, 발렌타인의 신작정보가  빼곡히!

 

덧붙여서 올해 크리스마스, 장 = 폴 에반의 테마는 ‘불놀이’ “타오르는 불로 마음도 미각도 뜨겁게!”라는 마음이 새겨져있다고 합니다.

 

 

회장에는 노엘  부쉬의 실물도 줄지어! 먼저 왼쪽에 있는 것이 두 가지 색의 설탕공예로 만든 불이 타오르는,  ‘부쉬 오슈네’ 중앙이 ‘부쉬 다이나마이트’ 그리고 오른 쪽이 ‘부쉬 라 프팃 말산드 다류멘트’!

매력적인 분위기도 크리스마스 테이블 열기를 고조시킵니다.

 

 

 

그리고 상상만으로 끝나지 않게하는 이와타야 미츠코시 씨. 나참 이 3종의 부쉬 시식도 등장! 참가자들의 눈도 반짝반짝☆

 

어느 부쉬도 여러 개의 소재가 겹쳐있는 오묘한 맛, 식감이 느껴지는.. 이것은 이제 감동의 물결. 덧붙여 쇼콜라  노아의 비스킷 & 무스로 “쇼콜라 더미”라고 할 만한 ‘부쉬 오 슈네’, 쇼콜라로 만든 성냥갑에 크리스피 쇼콜라 노아와 아몬드 비스킷, 거기에 시원한 오렌지 & 유자 젤리, 쇼콜라 노아의 무스로 채운 ‘부쉬 라 프팃 말산드 마류멘트’도 정말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쇼콜라 노아의 무스에 소금 캐러맬을 넣은 ‘부쉬 다이너마이트’에 별 세개!

 

 

거기에 그 뒤에는 발렌타인용도 있었습니다. “핫한 쇼콜라로 얼음같은 마음도 녹이네요”라고하는 이미지가 붙은 쇼콜라들. 유자, 리치, 장미, 오렌지와 진저라는 강렬함을 품은 한입 크기의 봉봉 쇼콜라. 입 안에 살살 녹는 원반형의 팔레. 아~ 2월이 너무 멀군요!

 

 

그리고 마무리하는 것은 ‘쇼콜라쇼’ 농후판 향의 쇼콜라쇼는 10주년한정상품. 아무쪼록 본점 지하2층의 장=폴 에반 내, 바 아 쇼콜라에서 마음껏 즐기셔요.

 

 

거기에 지금부터 1년간은 매월 새로운 타블렛과 마카롱의 신작을 선보인다고! 앞으로도 주목하고 있어야 겠어요.

 

 

프랑스에서는 남성이 쇼콜라의 타블렛을 가지고 걸어가는 모습이 일상이라고 하네요. 장 = 폴 에반의 쇼콜라를 통해 그런 문화도 즐겨보고 싶어요.

 

 

【장 = 폴 에반(ジャン=ポール・エヴァン)】
●주소:후쿠오카시 중앙구 텐진 2쵸메 5-35 이와타야 본점 본관 지하2층(福岡市中央区天神2丁目5-35岩田屋本店本館B2F)
●TEL:092-721-1111(代)
●영업시간:10:00-20:00(OS19:30)
●휴무일:정해져있지 않음


목록

텐진 사이트

텐진 사이트 편집부 추천의 최신 스트리트 화제에 관한 정보
음식・패션・이벤트 등…
텐진에 관해서라면 뭐든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enjin.j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