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에 두근두근, 데이트 Bar ‘Rencontre’

2012.11.11 15:00

 

친목활동, 연애활동, 결혼활동 Bar라는 곳을 알고 계신가요? 후쿠오카 중앙구 다이묘에 그런 재미있고 조금은 별난 Bar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서는 어떤 것인지 보고싶은 마음에 조사해 보았답니다. 가게 이름은 ‘Recontre(란콘토르). 바로 잠입해 볼까요!

 

 

최근, 남자친구와 헤어진 여자친구들을 끌고 나가 밤 9시 반에 가게에 도착해보니, 거기는 마치 말쑥한 저택처럼 보였지요! 간판에는 확실히 ‘친목활동, 연애활동, 결혼활동’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널찍널찍한 가게 안은 전나무 목재를 넉넉히 사용한 모양으로, 알싸한 전나무 향이 번졌습니다. 거기에 왠지 고급스런 공간.

 

 

자, 이곳의 요금 시스템을 소개하죠. 여성은 음료수 무제한 1,500엔, 시간 무제한으로 남성을 몇 명이라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남성은 음료수 무제한 5,000엔(평일 3시간, 주말 2시간의 시간제한) 혹은 음료수 별도 금액의 테이블 2,500엔(시간 제한 없음)으로 여성을 소개받을 수 있어요.

 

남성도 여성도 첫 벗째 입장료로 500엔이 필요하고 2회째 이후에는 회원증 제시로 입장료는 무료랍니다.

 

※만석의 경우 등 그 날의 상황에 따라 여성도 시간제한이 걸릴 수 있는 상황도 있습니다.

 

우선 가게에 오면, 엔트리시트에 간단한 프로필을 기입. 남성 한정으로 신분증 제시가 있는 것은 여성이 안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네요. 여성이 앉아있는 자리에 스탭이 남성 손님을 안내해 오면, 한 자리에 30분간의 자유 시간을 부여한답니다.

 

먼저 우리 일행 2명도 엔트리시트에 이름과 생년월일을 쓰고 등록수속을 하지요. 그리고 프로필 카드에 닉네임과 취미 등을 쓴 다음 음료수를 주문. 술은 맥주, 와인, 위스키, 칵테일 등 종류도 꽤 다양해 여성은 1,500엔으로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으니 꽤나 이득이지요!

 

 

마실 것이 도착할 쯤, 남성 2명과 대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나누고 그 곳에 등장한 사람은 잘생긴 미남 두 명! 그날 가게에 방문한 손님들의 상황에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친구 2명이 올 경우, 2명이 함께 온 남성을, 라는 분위기로 사람 수와 연령을 배치하는 등, 스탭분이 남녀의 매칭을 고려한다고 합니다.

 

곧 네 명이서 건배를 하고 목에 걸린 프로필 카드를 보면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주중에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두 사람, 이런 연애활동 바에는 처음이라고. 그렇게 듣은 뒤 술술 남녀 연애사 이야기에 들어가,  ‘두 사람은 첫 데이트 장소를 정할 때 기합을 넣나요?’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연애 토크가 작열!

 

우리들 보다도 확실히 꽤.나. 젊은 두 사람.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우리들로서는 즐거워서 친구도 굉장히 좋아하는 와인을 연달아 재주문할 정도로 분위기가 무르익어갔습니다. 그리고 대화가 달아오를 쯤, 스탭분이 테이블로 오더니 ‘시간이 30분이 되었으므로 남성 분은 저 쪽의 테이블로 이동해 주세요’라고 말했지요.

 

 하지만 모처럼 무르익은 분위기에 여기서 연장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1좌석에 머무는 시간은 약 30분으로 정해져 있지만, ‘좀 더 이야기 하고 싶어’라고 생각할 때는 30분의 연장도 가능하다고요. 무르익은 분위기인데 30분이라니 정말 짧아요! 시간내에 연락처를 교환하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상황이라면 연장을 사용하는 편이 좋겠지요.

 

 반대로 말하면 제한 시간이 걸려있는 것은 ‘재미없네’라고 생각할 경우는 딱 좋은 시스템일 때도. 거기에 지켜보고 있는 스탭 분이 분위기가 무르익은 테이블, 가라앉은 테이블을 멀리서 잘 지켜보고 있다가 상황에 따라 테이블 어레인지를 해주는 것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자리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이성과 수다를 떠는 재미가 일품인 ‘란콘토르’의 새로운 만남 시스템. 이 멋진 공간이라면 두근거리는 만남도 기대되네요.

 

한국에는 잘 없는 데이트 Bar. 한국의 인기 프로그램 ‘짝’을 연상시키네요. 일본영화에서는 몇 번 본 적이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는데요. 정갈하고 품위있는 장소에서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니 딱 좋습니다. 지친 직장 생활, 협소한 인간관계… 혹은 새로운 만남을 이루고 싶으나 그럴 만한 계기나 용기가 없을 때… 데이트 bar ‘Rencontre’에서 두근거리는 운명적 만남이 이뤄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Rencontre(란콘토르)】
●주소:후쿠오카시 중앙구 다이묘 1쵸메 4-18(福岡市中央区大名1丁目4-18)
●TEL:092-737-7778
●영업시간:18:00~3:00
●정기휴무일:월요일


목록

텐진 사이트

텐진 사이트 편집부 추천의 최신 스트리트 화제에 관한 정보
음식・패션・이벤트 등…
텐진에 관해서라면 뭐든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enjin.j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