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도 로밍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Wi-Fi존!

2013.02.17 10:00

스마트 폰이 계속해서 보급되고 있는 요즘, 무료 Wi-Fi 존은 정말로 고마운 존재!

 

특히 후쿠오카 거리는 해외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도 늘고있어 여기에 맞춰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Wi-Fi 존에 대한 수요도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무료 Wi-Fi 존은 여행객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소중하지요. 여행기간 내내 세상과 단절된 것 같은 느낌. 괜히 3G나 4G를 켰다가는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것이 명백하지요. 비행기모드로 내내 잠자코 있어야만 했던 불쌍한 나의 스마트폰….거의 모든 것이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 어플들… 답답함이 점점 더 차오릅니다.

 

그런데 후쿠오카 시내에서 외국인도 무료로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따로 로밍하거나 현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Wi-Fi를 잡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FukuokaCityWi-Fi_03

저도 후쿠오카를 방문했을 때 텐진 지하철 등에서 무료 Wi-Fi을 이용할 수 있어 깜짝 놀랐답니다. 속도 역시 나쁘지 않아요. 지하상가를 지나가며 쇼핑을 할 때는 아주 편리하게 인터넷을 연결해 쓸 수 있죠.

 

올 2월, 후쿠오카 시 무료공중무선LAN 서비스 ‘Fukuoka City Wi-Fi’가 더욱 더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새로이 해외로의 현관으로 부상하고 있는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그 수는 전51구역. (접속포인트 약 200개) 자치단체가 주체인 무료공중무선LAN 서비스의 접속포인트 수로서는 국내 최대급이랍니다!

 

FukuokaCityWi-Fi_01

 

덧붙여 텐진 근처에서 ‘Fukuoka City Wi-Fi’가 가능한 곳은 지하철 텐진역과 텐진 미나미역 내부, 시청 1층 로비와 서쪽 만남의 광장 등.

 

그 외 이용할 수 있는 장소나 이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후쿠오카 시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세요.

http://www.city.fukuoka.lg.jp/wi-fi/korean/index.html

 

 


목록

텐진 사이트

텐진 사이트 편집부 추천의 최신 스트리트 화제에 관한 정보
음식・패션・이벤트 등…
텐진에 관해서라면 뭐든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enjin.j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