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모토 성과 맛집을 둘러보는 2박3일 추천 여행코스

2013.11.12 11:00

 

kumamoto_01

 

10월 중순의 일본 규슈 
이상 기온의 영향인지 가을임에도 불구하고 30도가 넘는 여름날씨에 규슈의 중심인 구마모토 시내를 둘러보고 왔습니다.

2박3일 가을의 구마모토 여행 스타트!

이번에 방문한 구마모토(熊本)시는, 일본의 남쪽에 위치한 규슈의 중앙에 있는 곳으로, 일본의 3대 유명한 성중 하나인 구마모토성을 중심으로 한 약 인구 74만인의 조카마치(성 아래에 있는 마을)입니다.

또한 구마모토시는 아소외륜부터 이어지는 대지가 품어온, 맑고 풍부한 지하수로도 유명한 도시로서, 올해 3월에 일본에선 처음으로 UN의 “생명의 물” 최고상을 수상하여, 수도꼭지만 돌리면 미네랄 워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성과 물로 유명한 구마모토시에서는, 이외에도 자연과 맛집, 쇼핑, 거리투어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먼저 구마모토까지 가는 있는 교통편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후쿠오카(1시간), 구마모토(1시간10분)공항과 연결되며, 배로는 부산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항에 도착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구마모토 공항에서 시내 까지는 버스로 50분정도 소요되며 후쿠오카에서는 신칸센으로 40여분, 버스를 이용하면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버스는 하카타,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탑승하며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서도 바로 출발하는 버스가 있어 후쿠오카를 들리지 않고 구마모토를 둘러볼 분들은 국제선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kumamoto_02

 

가는길에는 비행기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버스를 타지 못해서 신칸센열차를 타고 구마모토역까지 이동하였습니다. 하카타에서 구마모토까지는 JR규슈 레일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7,000엔 3일 무제한) 신칸센 편도를 이용한다면 ‘2마이 킷푸’(2枚切符)라는 2매 셋트 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2매 7,000엔) 보통의 후쿠오카 – 구마모토 사이의 편도 요금(신칸센)은 4,990엔 입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한다면 편도는 2,000엔, 왕복은 할인이 붙어 3,600엔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날 규슈에 비가 많이 내려 걱정을 하였지만 다행히 날씨운이 따라 구마모토에서는 화창한 날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kumamoto_03

 

구마모토에 도착해선 숨어있는 전망명소인 구마모토 시청 14층에 올라 이곳의 레스토랑에서 가볍게 런치를 먹었습니다.

다이닝카페사이(ダイニングカフェ彩) 코스요리에도 1,050엔의 저렴한 요금이 좋았고 멋진 전망을 함께 감상하며 점심을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kumamoto_04

 

시청에서 구마모토 성을 바라보며 밥을 먹은 다음 구마모토 시내의 아름다운 공원인 스이젠지 공원(水前寺公園) 으로 이동합니다. 길가의 음수대의 물을 마시는 일본의 어린 학생들.

구마모토는 지하수가 풍부하고 수질 또한 깨끗하여 마음껏 수돗물을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kumamoto_08

 

 구마모토 시를 대표하는 공원 스이젠지 공원

지하수가 보글보글 솟아 오르는 연못과 그 뒤로 꾸며진 일본정원의 풍경은 장관을 이룹니다.

 

kumamoto_09

 

전통 가옥인 고킨텐슈노마(古今伝授の間)의 다다미 위에서 아름다운 정원을 바라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힐링이

말차(抹茶)와 와가시(和菓子)를 맛보며 풍경을 감상합니다.

스이젠지 정원은 내부 산책도 가능하니 여유가 있다면 천천히 둘러보며 여러 각도에서 스이젠지 공원을 관찰하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kumamoto_13

 

스이젠지 공원에 이어 다음으로 찾아 간 곳은, 1일 약 40만 톤의 용수가 솟아 나오는 전국에서도 유수한 습지인 에즈호(江津湖)입니다.

 

kumamoto_15

 

이번 구마모토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에즈코 호수. 구마모토에서 가장 사진을 많이 찍었고 느낌이 좋았던 곳 입니다.

맑고 투명해 거울과 같은 호수 주변을 천천히 산책

 

kumamoto_17

 

다양한 습지 생물과 인간이 공존하며 살아가는 자그마한 호수 에즈코

시간에 따라 다양한 빛깔로 산책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래이게 합니다.

 

kumamoto_22

 

힘들면 잠깐 쉬어갈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도 에즈코에는 있었습니다.

에즈코의 숨어있는 카페 고쿄(湖鏡)

 

kumamoto_23

 

너무나 아름다웠던 에즈코 아쉬움에 마지막 날 다시 한번 찾기로 하고 구마모토 시내의 번화가로 돌아왔습니다.

 

kumamoto_25

 

 1975년에 창업한 구마모토 전통의 돈까스 전문점 가츠레이테이(勝烈亭)에서 돈까스를 먹었습니다. 돈까스 고기의 두깨가 ㅎㄷㄷ

 

kumamoto_26

 

다음날 아침, 구마모토시에서 제일 유명한 관광지인 구마모토 성에 갔습니다.
구마모토 성의 이미지 캐릭터 히고마루가 반갑게 맞이 해줍니다.

 

kumamoto_27

 

이곳의 역사체험 문화시설인 와쿠와쿠자(湧々座) 구마모토의 역사와 성을 세운 배경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한국어 안내도 잘 되어 있어 편하게 감상하듯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kumamoto_28

 

주변의 관광 안내소이자 기념품 판매 장소이자 간단한 요기도 가능한 사쿠라노 코우지(桜の小路)에도 들렀습니다.

일본은 지역마다 문화 차이가 많이 나서 각 지역의 문화를 소개 하는 프로가 있을 정도로 각 지역이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kumamoto_30

 

일본에서도 유명한 규슈의 술, 구마모토에도 다양한 술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kumamoto_33

 

구마모토의 옛 장수의 코스프레로 구마모토 성의 안내와 구마모토 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오모테나시 부쇼다이(おもてなし武将隊), 구마모토에 온걸 반겨주고 있습니다.

 

kumamoto_34

 

사쿠라노 코우지에서 구마모토 성 입구 까지는 무료 셔틀 버스가 있어 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 간격도 짧고 언덕을 오르지 않아 좋습니다.

 

kumamoto_36

 

일본, 특히 규슈를 대표하는 성인 구마모토 성

 

kumamoto_37

 

구마모토성 천수각(天守閣)에 오르면 구마모토 시내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kumamoto_47

 

구마모토 성을 둘러보고 난 다음에는 제가 좋아하는 구마모토 시내의 잡화점, 카페 산책이 시작되었습니다. 여행을 가면 상당히 많이 걷는 편이라 중간 중간 쉬어가기 위해 카페를 들리고 멋진 카페를 발견하면 여행이 더욱 즐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카페에는 달콤한 디저트와 고소한 커피!그리고 각 카페들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 좋습니다.

 

kumamoto_49

 

구마모토 시내의 아늑한 카페 사쿠라(茶蔵)

 

kumamoto_50

 

거리에서 발견한 쿠마모토 특산물 판매소 겸 관광안내소
간코부츠산칸(観光物産館)

구마모토에서  쿠마몽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것 같았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어딘가에 꼭 쿠마몽이 웃고 있습니다.

쿠마몽의 경제효과는 수천억에 다다른다고 하니 잘 만든 캐릭터 하나가 나라를 먹여 살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kumamoto_87

 

노면 열차와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 입니다.

노면전차 규슈에서는 나가사키, 구마모토, 가고시마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kumamoto_59

 

잠시 들린 구마모토 현대 미술관 (熊本現代美術館)

이날은 작품 촬영이 가능하였지만 전시에 따라 불가능 한 경우도 있습니다.

고 미술에서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회화, 판화, 조각, 공예, 서적 등 5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정교한 도자기를 비롯해 다도 문화와 관련된 유물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또한 일본 서화 및 회화를 비롯해 서양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다. 구마모토 현과 관련 있는 도자기와 근대 회화 등이 전시돼 으며 르노와르, 렘브란트, 고갱, 피카소, 로댕 등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구마모토 현대 미술관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시인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베가본드 전시회가 열기기도 하였습니다.

 

kumamoto_61

 

계속해서 이어지는 구마모토의 잡화점 산책

 

kumamoto_63

 

고양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고양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잡화점은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kumamoto_68

 

레스토랑, 이자카야 등을 살짝 둘러보는 구마모토 시내 산책

다양한 상점들이 모여 하나의 멋진 거리를 만들어 갑니다.

 

kumamoto_70

 

구마모토의 간식 호라쿠만쥬(蜂楽饅頭) 오방떡 전문 가게
구마모토 호라쿠만쥬 구마모토 혼텐(熊本蜂楽饅頭 熊本本店)

 

kumamoto_71

 

팥이 싱싱하다고 해야 할까요
달콤한 팥이 만쥬 안에 듬뿍 들어 있었습니다.

 

kumamoto_72

 

만쥬와 함께 먹으면 좋은 얼음빙수 가키코오리(かき氷) 딸기 우유 맛

 

kumamoto_76

 

이날 미즈아카리(みずあかり)라는 1년에 한번 실시하는 등불 이벤트가 있어 찾아가 보았습니다.

 

kumamoto_77

 

해가 사라지고 찾아온 어둠을 등불이 밝히고 있습니다.

 

kumamoto_78

 

구마모토 성과 성 주변에 밝혀지는 빛의 축제 미즈아카리

 

kumamoto_79

 

아름다운 빛의 반짝임을 감상하기 위해 구마모토의 시민과 각 지역의 관광객들이 찾아왔습니다.

 

kumamoto_80

 

강에는 수천개의 불빛의 물살을 따라 흔들거리며 빛나고 있습니다.

 

kumamoto_82

 

대나무와 촛불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빛의 터널 속으로

 

kumamoto_83

 

저녁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축제를 보기 위해 계속 바깥에 있었기 때문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이나 구마모토의 라멘을 먹으러 구마모토 역 까지 이동하여 라멘을 사먹었습니다.

진한 돈코츠(돼지사골) 국물의 구마모토 라면 쿠로테이(黒亭)

 

kumamoto_85

 

맛있게 먹고 호텔에서 푹 쉬고 난 다음 날 아침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쿠마몽 스퀘어(くまモンスクエア)였습니다.

여러분은 쿠마몽을 알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쿠마몽은 제1회 유루캬라 그랑프리(마스코트 캐릭터 대회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에서 우승한 캐릭터로, 구마모토의 홍보를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 쿠마몽을 만날 수 있는 스퀘어는, 구마모토시 번화가의 중심에 있는 백화점 1층에 있는데요.

쿠마모토성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추천관광명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쿠마몽의 인기에 컬쳐 쇼크가! CD도 내고, 오리지널 체조 비디오도 내며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유럽 원정도 다녀왔고 쿠마몽의 CD가 오리콘 차트 상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습니다.

 

kumamoto_86

 

게다가 구마모토현의 영업부장이라는 직책까지 생긴 쿠마몽! 그 기세는 멈출줄을 모릅니다!
쿠마몽은 구마모토만이 아닌 세계적으로도 인기캐릭터가 되어 있습니다.

 

kumamoto_89

 

쿠마몽이외에도 구마모토는 물도 유명합니다. 세계유수의 칼데라 ・아소가 만들어낸 지층 속 천연수는, 일본제일의 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물은 아까 소개드렸던 간코부츠산칸(観光物産館)에서 살 수 있습니다.

 

kumamoto_92

 

이날도 아침부터 구마모토의 맛집, 카페 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

들어가보지 않으면 모르는 구마모토의 또 하나의 숨어있는 카페 아마미야(あまみや)

 

kumamoto_90

 

깔끔한 식감이 좋은 구마모토의 명물 타이피엔(太平燕) 시식

 

kumamoto_94

 

구마모토 시내를 전부 둘러보고 난 다음 시간이 남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에즈코 호수에 다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코스모스 만발 한 에즈코의 식물원
여기에 오니 가을이 물씬 느껴집니다.

 

kumamoto_96

 

그리고 재미있는 동물의 생활을 관찰할 수 있는 동물원

최근 일본의 동물원에서는 어떻게 하면 좀더 자연스럽게 동물을 관찰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여 다양한 시설들이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kumamoto_100

 

마지막은 에즈코의 석양과 함께 마무리한 2박3일 구마모토 여행

알차고, 즐겁게, 눈깜짝 할 사이에 모든 일정이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구마모토의 관광명소인 구마모토성을 시작으로 스이젠지 공원, 에즈코 등 각 지역의 사진은 다음 기회에 천천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히노쿠니고(ひのくに号) 타고 쿠마모토에 가자 ~고속버스 티켓을 공짜로~ 받을수 있는 이벤트!!

자세한 사항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kyushu-style.com/town/11884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