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면전차와 함께하면 더욱 편리한 구마모토 여행

2013.11.19 10:00

 

shiden_01

 

구마모토 시민의 발, 구마모토 시내 교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노면전차(熊本市電, 구마모토시덴) A,B 두개의 노선으로 나뉘며 구마모토 역,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시내, 스이젠지 공원 등 구마모토의 관광명소를 연결해 줍니다. 노면전차가 있는 것 만으로도 특이하고 과거로 돌아간 느낌 중요한 교통 수단이자 관광상품이기도 합니다.

 

韓国語-裏

 

가격은 1회 승차시 150엔이며 1일 프리패스를 이용하면 500엔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마모토 와쿠와쿠 패스 1day, 2day 500엔, 800엔)

 

shiden_03

 

보통 1량의 전차이지만 가끔 2량의 전차를 만날 수 있으며 그 전차에는 안전확보와 요금 계산을 위한 안내원이 있습니다.

 

shiden_04

 

오래전에 만들어진 노선이기 때문에 열차의 폭은 상당히 좁습니다. 열차를 크게 만들려고 해도 구마모토의 도로 사정상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도 차선과 아슬아슬 이렇게 좁은데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을 보면 일본인들이 참 얌전하게 운전을 한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shiden_05

 

구마모토 이외에도 규슈에는 가고시마, 나가사키에 노면전차가 있고 전국적으로는 삿포로, 하코다테, 도쿄, 에노시마, 히로시마 등 다양한 곳에서 노면전차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노면전차는 교통수단 기능 이외에도 효과적인 광고 홍보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열차 자체에 도색을 할 수 있어서 열차 외부 광고가 가능하며 구마모토의 가장 번화한 곳을 달리기 때문에 그 효과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shiden_06

 

남녀노소,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마모토의 노면전차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시내의 풍경속에 녹아들어가 멋진 그림을 만들어 냅니다.

구마모토 시내에서는 한번 쯤 노면열차를 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와 달리 막히지 않아 원하는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을것 입니다.

 

suizenji_01

 

구마모토의 노면전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구마모토의 명소 중 한 곳인 스이젠지 공원(水前寺公園) 입니다.

스이젠지 공원은 구마모토 성과 함께 구마모토 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호소카와(細川) 가문에 의해 만들어진 공원이었습니다. 호소카와의 후손인 호소카와 다다토시(細川網利)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정원은 일본의 모양과 명소를 상징으로 꾸며두었습니다. 정원 가운데에는 용수가 샘 솟는 연못과 있으며 별장에서 호수와 함께 바라보는 정원의 풍경이 아릅답습니다.

 

suizenji_02

 

정원 뒷편에 언덕 같이 올라간 부분은 일본의 상징인 후지산의 풍경을 본떠 만들었으며 곳곳에 일본의 명산의 풍경을 묘사한 언덕들이 있습니다.

 

suizenji_03

 

물이 맑아 반영도 아름다운 스이젠지 공원의 연못

호수는 교토의 비와호수를 본떠 만들었으며 호수에는 잉어를 비롯 수 많은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suizenji_04

 

정원 한편에는 이즈미 신사(出水神社)가 세워져 있습니다.

물이 나온다는 의미의 이즈미라고 합니다.

 

suizenji_05

 

신사의 왼편에는 마시면 장수를 한다는 장수의 물(長寿の水, 쵸우주노 미즈)가 있습니다.

 

suizenji_06

 

이런건 찾았을때 마셔둬야 ㅎㅎㅎ

 

suizenji_07

 

이즈미신사의 풍경.

 

suizenji_08

suizenji_09

suizenji_10

 

보통의 신사와 다를바가 없었지만 오미쿠지(운세뽑기) 종이는 조금 색다를 것이 있었습니다.

성인전용의 요로코비 미쿠지.

 

이런건 또 뽑아줘야!

내용은 오래전에 뽑은 거라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아마 사진만 찍고 내려 놓았을 것 같은….

 

suizenji_11

 

목이 말라 장수의 물을 또 한 잔.

suizenji_12

 

고킨덴쥬노마 (古今伝授の間) 에서는 말차와 와가시 (和菓子) 를 사서 풍경을 바라보며 맛볼 수 있었습니다.

 

suizenji_13

 

일본 교토, 교토고쇼 (京都御所) 의 건축물을 그대로 옮겨 이곳에서 다시 조립해 세웠다는 고킨덴쥬노마.

 

suizenji_14

suizenji_15

 

많은 관광객들이 차를 마시며 스이젠지 정원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들어가니 손님들이 우루루, 덕분에 멋진 전망을 독점하며 차를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izenji_16

 

말차와 와가시 가세이타(加勢以多). 모과 잼이 들어있는 달콤한 과자 입니다.

자리값 포함 600엔에 세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 가게에서 먹으면 2~300엔 정도)

 

suizenji_17

 

자리값을 받을 만큼의 훌륭한 풍경.

말차와 과자를 먹으며 조용히 힐링.

 

suizenji_18

 

스이젠지공원의 멋진 풍경에 감명받아 힐링을 받은 후에는, 다시 노면전차를 타고 다음 목적지인

「에즈호」로 향했습니다.

 

shiden_07

 

에즈호까지 가는 방법은 구마모토의 노면전차로 동식물원 입구 역에서 하차 동식물원을 통하여 들어가거나 스이젠지 공원에서 내려 가미에즈호(上江津湖)쪽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ezuko_01

 

2박3일 가을의 구마모토 여행,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 2번이나 찾아가게 만들었던 에즈호(江津湖) 호수 입니다.

 

검정 곰돌이 쿠마몽의 습격,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맛집)

 

ezuko_02

 

에즈호(江津湖) 구마모토시내의 호수 중 하나로 가미에즈호(上江津湖), 시모에즈호(下江津湖)로 나뉩니다.

둘레 6km의 큰 호수로 길이는2.5km 이며, 아소산에서 흘러내려온 지하수가 모여 만들어진 호수입니다. 다양한 생물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특히 스이젠지노리(水前寺海苔)라는 민물에서 자라는 특이한 김(학명 : Aphanothece sacrum)은 이곳을 비롯 규슈 일부 지역에서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미에즈호에서는 5~6월이 되면 반딧불을 볼 수 있으며 학, 청둥오리, 백조 등 다양한 조류를 볼 수 있으며 많은 물고기가 살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많은 길 고양이들이 여유롭게 거리를 다니고 있기도 합니다. 호수의 한편은 구마모토 동식물원과 유원지가 있어 구마모토 시민들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ezuko_03

 

산책코스와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시모에즈호(下江津湖) 지역.

호수 폭이 넓고 깊습니다.

ezuko_04

 

자전거는 호수와 인접하여있는 구마모토 동식물원(熊本市動植物園)에서 빌릴 수 있으며, 동식물원에 입장한 손님이라면 무료로 빌려주고 있었습니다.

 

ezuko_05

 

산책을 하러 가실 분은 스이젠지 공원을 통해, 자전거를 타실 분은 동식물원 입구 역에서 내려 동식물원을 같이 구경하며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은 스이젠지 공원을 통해 걸어서 찾아간 에즈호 입니다. 10분정도만에 도착했습니다.

가미에즈호(上江津湖) 쪽은 호수 폭이 좁으며 스이젠지 공원의 호수에서 흘러들어오는 물로 강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이 아주 맑고 깨끗하여 초여름에는 반딧불을 관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ezuko_06

 

시모에즈호(下江津湖) 주변에는 잔디 공원이 있어 구마모토의 시민들이 나들이로 즐겨 찾는 곳 입니다.

 

ezuko_07

 

잔디공원 사이사이에도 물이 솟아 흐르고 있습니다.

 

ezuko_08

 

가미에즈호에서는 백조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ezuko_09

 

수초와 풀이 많아 새들이 많이 찾아오는 가미에즈호.

 

ezuko_10

 

학을 비롯한 다양한 조류가 찾아오는 곳이라 조류 사진을 찍으러 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아오는 곳 입니다.

에즈호에 찾아오는 조류의 종류

http://www.ezuko-park.com/wildbird

새들을 보면 항상 망원랜즈를 가져올껄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막상 가지고 다니면 안보이는…

ezuko_11

 

에즈호는 물이 아주 맑으며 자유롭게 들어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미에즈호 지역은 수심이 얕아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ezuko_12

 

가미에즈호의 입구 쪽에는 물놀이를 위해서인지 귀여운 코끼리 미끄럼틀이 호수 한 가운데 세워져 있습니다.

물이 얕고 여름에 이곳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ezuko_13

 

쉬었다 가고 싶은, 발 걸음을 멈추게 하는 에즈호 호수.

 

ezuko_14

 

슬슬 해가 지기 시작합니다.

 

ezuko_15

 

일몰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ezuko_16

 

점점 붉게 물들어가고 있는 에즈호 호수.

 

ezuko_17

 

해가 넘어가도 잠시 동안은 붉은 하늘이 계속됩니다.

 

ezuko_18

 

하늘은 점점 파랗게 변하다

밤을 맞이하며 어둡게 변신합니다.

카페는 불을 밝히고

에즈호 호수는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에즈호의 숨겨진 카페「코쿄」:http://www.kyushu-style.com/travel/11339

 

ezuko_19

 

사진이 아름답게 나오는 구마모토 시내의 맑은 호수 에즈호

이곳의 키워드는 호수, 자전거, 낚시, 길 고양이, 선셋 등 다양합니다.

 

 

히노쿠니고(ひのくに号) 타고 쿠마모토에 가자 ~고속버스 티켓을 공짜로~ 받을수 있는 이벤트!!

자세한 사항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kyushu-style.com/town/11884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