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며, 먹으며, 온천으로. 겨울의 아리아케해 여행

2014.02.16 10:00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니시테츠・텐진 버스센터에서 고속버스로 약 1시간 16분. 사가역 버스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사가역 버스센터로부터 특급열차를 타고 히젠카시마(肥前鹿島)역까지 이동(약20분)하면,
마침내 도착하는 곳은 사가현 카시마시.

 

IMG_9454

 

기분좋게 뻥 뚫려있는 파란 하늘, 끝없이 펼쳐진 파란 바다, 아리아케해의 색은, 우윳빛으로, 또는 짙은 남색으로 시시각각 변합니다. 겨울의 아리아케해는 정말로 매력이 넘치는 곳이에요.

 

hoyosou8902

 

굴, 게, 그리고 온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사가현 카시마시(佐賀県鹿島市)
그 옆마을인 사가현 타라쵸(佐賀県太良町)는, 겨울여행에 어울리는 관광스폿입니다.

 

hizenhamasyuku9313

 

먼저 향한곳은 카시마시(鹿島市).

카시마시는 에도시대부터 이어져온 술빚기가 번성한 마을입니다.
기와지붕에 시라카베도조(=일본의 전통 건축양식중의 하나)로 만들어진 집들과 창고가 늘어서있는 장소,
히젠하마슈쿠(肥前浜宿)는 에도시대부터 남아있는 주요도로로써, 오래된 술곳간이 이어져 있습니다.

 

hizenhamasyuku8963

 

『고장의 쌀과 다라산(多良岳)의 지하수를 이용해 술을 만들고 있는 술곳간이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여기에 오면 여서 일본주를 비교해보면서 마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고장의 할아버지께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fukuchiyo9576

 

그리고 눈에 띤 것이, 세계1위가 된 일본주「나베시마 (鍋島)」。

2011년 런던에서 개회된 세계 최대급의 와인 품평회에서, 일본주 부문 최우수상으로 빛난
나베시마 다이긴죠(鍋島大吟醸)」는, 지금도 일본이 자랑하는 유명한 술입니다.

 

kanigoten9342

 

오른편엔 아리아케해를 바라보며, 국도207호를 남하하면, 타라카기야키카이도(たらカキ焼き海道)의 큰 간판이 보입니다. 타라카키야키카이도는, 11월부터 4월경에 걸쳐, 약 15채의 굴구이집이  타라쵸 국도 207호선에 주욱 늘어서서 만들어진  아리아케해옆 길을 말합니다.

 

kanigoten9392

 

아리아케해에서 자란 굴은 통통하고 생기있는 살집으로, 맛이 농후해서 정~말로 맛있습니다!
아무 양념이나 소스없이 그냥 구워먹기만 해도 소금의 진한 향과 부드러움에 놀라게 됩니다.

 

kanigoten9425

 

여관, 가니고텐(蟹御殿)의 부지내에 있는 굴구이집은, 아리아케해(有明海)와 운젠후겐다케雲(仙普賢岳)를 바라보며 굴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3000엔 이상을 구입하시면, 근처의 온천이 1사람분만큼 무료가 됩니다!

 

hoyosou8906

 

타라쵸는 정말 맛있는게 가득합니다.
명물인 타케사키게(竹崎かに)는 신선한 것은 물론 살도 굉장히 달달합니다.
카니미소(게장)도 맛이 일품입니다!

 

hoyosou8948

 

게의 벗긴 살을 밥위에 얹은 명물 “카니마부시”는, 퐁즈(ポン酢)에 먹거나,
차에 말아서 먹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즐기며 먹을 수 있습니다.

 

yutokuinari9192

 

여기는 카시마시에 잇는 유명 관광명소의 하나인, 유우토쿠이나리(祐徳稲荷)신사입니다.
일본 3개 이나리중 한 곳으로써, 장사의 번성, 오곡의 풍작 등의 관장하는 신은
「유우토쿠(祐徳)」라고 하여, 예로부터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yutokuinari9219

 

유우토쿠이나리신사에는 말에 얽힌 많은 유래가 있었습니다.
이 말 석상은 만지면 만지는 부위의 부분이 좋아진다고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yutokuinari9214

 

전체적인 운이 좋아진다는 “우마쿠이쿠”부적

 

yutokuinari9203

 

하트모양은 이쪽은, 연애운이 좋아진다는 에마(絵馬 : 소원을 적어 봉납하고 기원하는 나무판)
여러분은 뭘 적으실건가요?^^

 

hoyosou9778

 

그리고 여행의 마무리는 역시 온천이지요!

타라쵸에 있는 호우요소(豊洋荘)의 노천탕은, 아리아케해를 한 눈에 바라볼수 있어서, 팬이 굉장히  많은 인기 노천탕입니다.

건너편 강가에는 빛나는 거리의 야경이, 하늘로 눈을 향하면 빽빽하게 수놓아져 있는 별하늘이 보이는 그 광경은, 마치 아름다운 자연이 만들어놓은 거대한 플라네타리움에 들어온 것만 같답니다! 노천탕에는 망원경도 있어요!

호우요소의 노천탕은 대절해야하는 완전예약제입니다.
요금은 1팀 50분간으로 2500엔.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은 11:00~16:00시 입니다.

들려오는 것은 파도소리뿐… 따뜻하게, 그리고 느긋하게 즐겨보자구요!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