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나마츠리로 유명한 오이타현 히타시에 다녀왔습니다!

2012.03.03 13:18

 

3월 3일은 히나마츠리입니다. 히나마츠리는 여자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비는 명절의 연중 행사로 일본 특유의 문화•풍습니다. 여자 아이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비는 일본만의 전통 행사이지요. 큐슈에는 히나마츠리로 유명한 마을이 몇개 있는데요.

그 중의 하나, 오이타현의 서부에 위치한 히타시에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 텐진에서부터 니시테츠 고속버스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며, 요금은 편도 1,750엔. 왕복 3,150엔입니다.

히타 버스센터에서 내려, 히나마츠리가 개최되고 있는 마메다쵸(마메다마치)를 산책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은 버스 센터 근처에 있는 히타시 관광 안내소입니다. 관광 안내, 자전거 대여, 히타의 선물 등도 팔리고 있습니다.

 

 

 

우선은 점심시간이 다가왔기 때문에 배가 고팠습니다. 그래서 히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히타 야끼소바’를 먹기로 했습니다. 마메다쵸 입구에 있는 ‘라이라이켄(らいらいけん)’. 이 가게는 오이타현에서 가장 오래된 라면집이라고 하는데, 라면집에 왜 야끼소바?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히타시의 라면집에는 옛날부터 메뉴 안에 야끼소바가 들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히타야끼소바의 특징은 철판에 구워진 면과 푸짐한 콩나물이 특징인데요.

히타 시내에만 15곳 이상의 야끼소바 가게가 있는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야끼소바를 먹고 난 다음 가게를 나와, 마메다쵸를 향해 걷고 있으면, 한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에도시대 후기의 히타의 유학자 히로세 단소가 문을 연 일본 최대 규모의 학교가 있습니다. 옛날 그대로의 모습이 남겨져 있으며, 당시의 귀중한 자료나 수장품 등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견학할 수 있는 곳으로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입관은 오후 4시 30분까지)

 

 

 

에도시대 초기(1603년)부터 큐슈의 경제, 문화의 중심이 되었던 마메다쵸.

현재에도 옛 건물, 거리풍경이 남겨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옛집이나 자료관이 나란히 늘어져 있는 마메다(豆田) 거리. 옛건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서 넘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대로에 있는 가게들은 대부분 오후 5시가 되면 문을 닫기 때문에 빨리 둘러봐야 되는데요. 마메다쵸에 있는 매력적인 장소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군쵸 쥬조우(薫長酒造)는 에도시대(1603년경)부터 문을 열었던 술 창고로 일본 술의 역사나 제조법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술 창고 자료관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술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 그리고 갤러리가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한 번 제대로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떡미를 원료로 한 과자 ‘센베과자’ 가게입니다.

센베 한 장 한 장 손수 만든 것으로 무척 맛있었습니다. 먹으면서 돌아다니기에 딱 맞는 간식이었습니다.

 

 

 

장어가게(이타야혼케). 히타시에서 가장 오래된 곳으로 전통의 맛을 계속 지켜 158년부터 대대로 내려져온 맛을 가진 장어가게입니다. 히타시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거리와 산이나 강의 경치가 아릅답고 물도 깨끗해서 장어가 무척 맛있고, 유명합니다.

 

 

 

장어를 먹고 싶었지만, 좀 전에 먹었던 야끼소바때문에 배가 불러서 ‘장어 구이 주먹밥’으로 대신했습니다. 유명인의 싸인도 가득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먹밥 안에 들어가 있는 장어도 부드럽고 무척 맛있었습니다.

 

 

 

식후에 간단한 차를 마시기 좋은 세련된 카페도 있었습니다.

 

 

 

이쪽은 갤러리로 들어가보면 재미있고, 신기한 여러 가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손수만든 간판이 옛스럽고 분위기 있는 느낌이 듭니다.

 

 

 

이 가게는 어떤 가게라는 생각이 드나요? 바로 가구, 잡화상입니다.

마메다쵸에 있는 곳으로 밖에서 보면 일본식이지만, 안에는 서양식으로 세련된 가구나 잡화가 가득합니다.

 

 

 

히타의 특산품 중의 하나, ‘히타 나막식’은 마메다쵸 대로를 걷다보면 많이 발견할 수 있는데요.

히타삼으로 만들어진 ‘히타 나막신’은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가격은 2,000엔을 전후로 살 수 있습니다.

 

 

 

히나마츠리 개최중(3/31 까지)에는 가게마다 히나 인형이 장식되어 있거나,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히나 인형의 하나로, 귀여운 동물을 모티브로 만든 것입니다.

 

 

 

히나마츠리를 대표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은 ‘쿠사노 혼케(草野本家)’.

나라의 중요문화재로 지정 되어 있는 목조건물의 옛집입니다. 안에는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만, 예로부터 대대로 몇 밴년도 더 계승해지고 있는 훌륭한 히나 인형이 장식되어 있엇습니다. 개최 기간은 3월 25일까지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4시 30분으로 입장료는 어른 500엔, 학생 250엔입니다.

 

 

 

‘천령 히타히나마츠리’는 이처럼 2012년 2월 15일 ~ 3월 31일에 열리며, 이 때에는 귀중한 히나 인형이나 병아리 도구 콜렉션 등이 옛가게에 전시되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꼭 기간 중에 방문하여, 그동안 일본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상시와는 조금 다른 화려한 히타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히타에 가는 방법
니시테츠 고속버스가 편리합니다.

후쿠오카 – 히타 정기 운행 : 편도
1,750엔, 왕복 3,150엔.

후쿠오카 공항(1시간 15분)/JR하카타역(1시간 40분)/텐진 버스 센터(1시간 30분)

후쿠오카 – 히타 직행 버스 ‘OJIRAN호’ : 3월 31일(토)까지 기간 한정 운행

토요일, 일요일(축일)만 운행합니다.

편도 1,750엔/왕복 3,150엔. 소요 시간은 최고 속도 1시간 10분

히타 구루 체리 킷푸 : 고속버스 왕복 티켓+자전거렌탈(1일)+관광 시설이나 음식점에서의 할인 서비스. 어른 3,200엔


목록

고고씽

네이버 세계여행 파워블로거!
여행 사진 맛집 패션 등등
아직도 궁금한 것이너무 많은 호기심쟁이 고고씽 :)

http://blog.naver.com/wkwmd8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