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프리패스로 둘러본 야나가와와 구루메(FUKUOKA 1DAY PASS)

2012.03.08 20:17

 

후쿠오카 프리패스 FUKUOKA 1DAY PASS가 새롭게 변경되어 직접 이용해서 야나가와(柳川)를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 프리패스 설명
http://www.nishitetsu.co.jp/1day_pass/images/korea_omote.pdf http://www.nishitetsu.co.jp/1day_pass/images/korea_ura.pdf

PDF를 보시면 알겠지만 후쿠오카 프리패스는 다자이후, 야나가와, 구루메등 후쿠오카의 유명관광지를 전차나 버스를 이용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패스입니다.

 

 

PDF를 보시면 알겠지만 후쿠오카 프리패스는 다자이후, 야나가와, 구루메등 후쿠오카의 유명관광지를 전차나 버스를 이용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패스입니다.

 

 

후쿠오카 프리패스는 텐진, 하카타의 버스 센터와 후쿠오카 공항, 니시테츠 텐진 후쿠오카, 구루메, 야나가와역, 텐진관광안내소, 하카타역관광안내소에서 판매하며 전 텐진의 관광안내소인 텐진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패스를 이용하여 야나가와와 구루메를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야나가와 까지는 편도 830엔 구루메 – 야나가와 390엔 구루메 – 후쿠오카 600엔 시내버스 200엔
총2020엔 일일이 표를 끊는 것 보다 저렴하고 편리해서 좋습니다.
다자이후나 다른 관광지를 들린다면 좀더 득이 되겠지요 야나가와는 니시테츠 후쿠오카(西鉄福岡) 역에서 특급열차를 이용하며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후쿠오카 프리패스(FUKUOKA 1 DAY PASS)는 이렇게 원하는 날을 스크레치로 긁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파란색은 니시테츠의 보통열차, 야쿠인, 오오하시등 텐진에서 가까운 곳을 이동할 때 이용합니다.

 

 

다자이후, 야나가와, 구루메 등 후쿠오카의 유명관광지를 이동 할 때에는 빨간 줄이 들어간 특급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가격도 차이가 없고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특급은 이렇게 좌석으로 되어있고 20~30분에 한대 꼴로 있습니다.

 

 

40분쯤 지나 야나가와 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마침 야나가와에서는 히나마츠리와 사게몽 전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야나가와 히나마츠리, 사게몽 전시

 

 

니시테츠 야나가와역 야나가와는 뱃놀이로 유명하여 역 주변의 뱃놀이 운영회사에서 예약을 합니다.
뱃놀이를 즐기지 않고 야나가와를 둘러볼려면 걸어서 이동하거나 버스를 타면 됩니다.

 

 

 

벳놀이를 예약하였다면 무료셔틀 버스를 타고 배를 타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가격은 1,500엔 제가 들렸을때는 아쉽게도 수로 청소 기간이라 전 코스를 돌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1,000엔으로 절약!

 

 

배를 타러 빨간 다리를 건너 신사 방향으로

 

 

수 많은 배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야나가와 뱃놀이는 거의 휴일이 없이 운영되며 비가오면 우의를 입고 날씨가 쌀쌀하면 배에 난방장치를 하여 운영을합니다.

 

 

사공의 안내로 한명씩 한명씩 배에 올라탑니다. 20명 정도 탈수 있는 배로 동력이 없이 노를 저어 갑니다.

 

 

오랜경력의 뱃사공이 능숙한 솜씨로 노를 저어 갑니다. 중간중간 노래도 불러주고 야나가와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조제, 호랑이 등 일본의 인기 영화에 출연한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가 이 초등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종종 이렇게 젊고 훈훈한 뱃사공도 만날 수 있습니다.

 

 

뱃놀이를 즐기고 난 다음 버스를 타고 야나가와의 중심 관광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오하나(御花)

http://www.ohana.co.jp/

 

 

야나가와에서 만난 길 고양이들

 

 

길고양이들이 앉아 있었던 가게는 야나가와 명물 센베 과자 전문점 하리마야 입니다.

 

 

간단히 요기를 하기 위해 야나가와 우나기(장어) 요리 전문점인 가게에 들렸습니다.

 

 

야나가와는 우나기(장어)요리가 유명하며 특히 우나기 동(장어 덮밥)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구루메에서 라멘을 먹기 위해 여기서는 간단히 주먹밥으로 요기를 달콤한 소스가 밥속에 녹아들어 달고 고소한 야나가와의 우나기 주먹밥, 손에 양념이 묻지 않게 김으로 싸서 먹습니다.
2개 500엔

 

야나가와를 둘러보고 난 다음 구루메로 이동하였습니다.
후쿠오카 프리패스를 이용하여 니시테츠 전차를 타고 15분 정도(특급) 구루메역에 도착

 

 

후쿠오카 돈코츠 라멘의 발상지라고 불리우는 구루메 라멘, 구루메의 라멘집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인 타이호 라멘집에 들렸습니다.

http://www.taiho.net/

 

 

진한 돈코츠(돼지 뼈)국물의 타이호 라멘 1953년 오픈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멘으로 구루메 라멘을 일본에 널리 알린 가게 중에 하나입니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국물, 심플하고 담백한 면발 마음이 따뜻해지는 라멘 한 그릇 이였습니다.

 

라멘을 먹고 다시 특급열차를 타고 후쿠오카로 컴백~!
후쿠오카 프리패스를 이용하여 둘러본 후쿠오카현의 멋진 관광지 였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