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노시마의 아름다운 코스모스 여행!

2012.11.08 11:30

후쿠오카시에서부터 페리로 10분 (http://www.kyushu-style.com/travel/5646)

하카타만의 노코노시마(能古島 노코노섬)에 다녀왔습니다.

노코노시마를 방문한 목적은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에 피는 코스모스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이곳에는 가을의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유채꽃, 해바라기, 수선화 등 사계 각각의 꽃밭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지요!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のこのしまアイランドパーク)
•Add.: 福岡県福岡市西区能古1624
•TEL:092-881-2494
•요금:어른(고교생 이상) 1,000엔/초등중학생:500엔 /유아(3세 이상):300엔
※30명 이상의 단체는 20% 할인
•휴업일:없음.연중무휴
•영업 시간: 9:00 ~ 17:30(평일) 9:00 ~ 18:30(일, 축일)

들어가자마자 고산 식물이 만발한 곳에서 코스모스가 보였습니다!

경사면 일면에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코스모스를 보면서 완만한 언덕을 올라갔습니다.

맑게 개인 하늘, 상쾌하고 기분 좋은 공기, 이렇게 좋은 산책이 없습니다!

가을의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점점 갈수록 코스모스가 빽빽이 피어 있었습니다. 정상까지 가지 않아도 이렇게 만발한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코스모스를 얼마만에 봤는지~~ 감동이었어요!

저는 지난 10월 25일에 방문했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코스모스가 조금 늦게 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이렇게 만발한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었어요. 예쁘게 핀 코스모스들…

작게 핀 귀여운 코스모스. 11월 초순까지 이 코스모스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과연 그 경치는 어떨까요?

우와~ 정말 멋지죠? 푸른 하늘아래 선명한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만개한 모습입니다.

저 멀리 바다도 보이고,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는 정말 오랜만입니다. 저 멀리 겐카이섬도 보이네요!

코스모스의 꽃 색들이 마치 그림같습니다!

사진을 찍고 있는데, 벌이 꿀을 먹으러 왔어요!

말벌은 아니지만, 벌에 쏘일까봐 조심했습니다.

벌이 위협을 느꼈는지 저에게 달려들었습니다.

혹시 벌에 쏘이지는 않을까- 열심히 도망쳤답니다^^

날씨도 따뜻하고, 기분도 좋고, 코스모스가 만개한 ‘가을’의 아이랜드 파크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코스모스를 보고 나서 이곳 섬을 좀 더 둘러보기러 했습니다.

아일랜드 파크의 안내도입니다. 무척 넓은 것 같았는데요.

많은 고산 식물이 만발한 곳, 나무 그네 등이 있는 애슬래틱장, 토끼공원 그리고 골프와 비슷한 스포츠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카페나 레스토랑도 있었어요!

방금 전에 고산 식물이 만발한 곳과는 반대인 남쪽으로 걸어가 보기러 했습니다.

평일이었지만, 놀러온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커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좋은 데이트 장소가 되는 것 같네요^^

산책을 하면서도 여러 가지 색의 예쁜 꽃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할로윈이 행사때문인지 나무에는 이렇게 사랑스러운 장식들도 있었습니다.

가게에도 할로윈의 장식물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하카타의 옛모습을 재현한 길도 있었습니다.

카페, 우동가게, 작은 미술관, 도예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지요.

아일랜드 파크 남쪽 끝까지 왔습니다. 이곳에서는 저 멀리 바다가 보이는데요. 잔디 광장으로 되어 있어서, 편안히 앉아서 바다를 바라봐도 좋고, 엎드려 누워 낮잠을 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쉬엄쉬엄 도시락을 먹어도 기분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잔디 광장 안쪽에는 큰 꽃밭도 볼 수 있답니다.

꽃밭의 저 편에는 바다! 시카노섬이 보입니다. 파노라마 풍경에 빠져드는 것 같네요.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기 때문에 사진 촬영지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남쪽에는 북쪽보다 조금 빨리 10월 상순부터 ~ 10월 중순까지 만발한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북쪽과 다르게 이곳은 벌써 코스모스가 지고 있었어요. 코스모스가 만개할 때, 밤 행사도 진행하기 때문에 낮과는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노코노섬에 배로 도착해서 아일랜드 파크까지는 걸어서 갈 수도 있지만, 해안 가에 오려면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조금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버스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편도 220엔으로 13분만에 도착하니 무척 편하겠죠?

도센바마에(渡船場前) 아일랜드 파크:
도센바마에 출발 08:12, 18:55, 19:45, 10:30, 11:30, 12:55, 13:35, 14:35, 15:35, 16:45, 18:00(일•공휴일만)
아일랜드 파크 출발 08:30, 09:20, 10:03, 11:13, 12:28, 13:18, 14:18, 15:18, 16:18, 17:28, 18:38(일•공휴일만)

버스승차장 입구 근처에는 현지의 아줌마가 만든 떡이나 고구마 튀김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코노시마 특산물인 우동이나 여름밀감 과즙으로 만든 오렌지 사이다 등이 팔리고 있었습니다.

먹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구입해서 먹으면 된답니다.

노코노시마 사이다는 1개 210엔으로 병의 디자인도 무척 귀여워서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노코노시마에서 바베큐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니시테츠 버스의 ‘愛アイ39チケット(아이 39 티켓)’이 유익합니다.
*하카타역/텐진 <-> 노코 도센바(약 30분 직행)니시테츠 왕복 승차권(텐진에서 타는 경우는, 버스 정류장 1A ‘버스 센터앞’에서 출발)
*도센바앞<->’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약 13분) 니시테츠 버스 왕복 승차권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 입장권
*점심 식사권(일본산 와규를 사용한 바베큐 세트)

이것 모두가 4세트로 어른 3,900엔, 소인 2,9000엔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계산해보면, 하카타 방면에서는 880엔, 텐진 방면에서는 760엔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끼리 바베큐를 하면서 천천히 즐겁게 보내시려면 이 티켓이 딱 맞습니다. 그리고 이 티켓을 보이면 아일랜드 파크 내의 시설이나 점포에서도 할인 특전을 받을 수 있어요.

단, 노코 도센바에서 노코노시마 까지의 페리 요금(어른 220엔, 소인 110엔)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티켓(아이 39 티켓)은
니시테츠 텐진 버스 센터(福岡県福岡市中央区天神2-1-1ソラリアターミナルビル3階),
하카타 버스 터미널(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2-1) 3층,
텐진 정기권 발매소(福岡県福岡市中央区天神2-11-2西鉄福岡駅ビル1F)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하카타에키마에/텐진•버스 센터앞(1 A) 「노코 도센바」:니시테츠 버스( 약 30분 )
◆「노코 도센바」 「노코노시마」:페리( 약 10분 )
◆노코노시마 「도센바마에」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니시테츠 버스( 약 13분 )

※버스나 페리의 시간•요금 등, 자세한 정보는 이쪽에서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으면 참고 해 주세요 → http://www.kyushu-style.com/travel/5646

노코노시마의 지도와 아일랜드 파크의 지도. 노코노시마의 페리 승강장 근처에 있는 관광 안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노코노시마의 여러 곳을 산책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꽃 구경을 좋아하거나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노코노시마에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목록

고고씽

네이버 세계여행 파워블로거!
여행 사진 맛집 패션 등등
아직도 궁금한 것이너무 많은 호기심쟁이 고고씽 :)